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cOSX] 잠자기에서 알아서 깨어나는 맥, 숙면시키

Apple + OSX

by Bananna 2010. 8. 31. 15:40

본문

어느날 본인의 아이맥이 잠자기를 해 뒀는데 잠시후 혼자 깨어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처음엔 USB로 연될되는 무선 마우스(로지텍) 때문인가 싶었습니다, 간혹 마우스를 가만히 놔둬도 포인터가 흔들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 때문에 깨어나는게 아닌가 하고 말이죠 ( 주로 마이티 마우스를 쓰는데 게임용으로 로지텍 마우스도 USB에 꽂아 두거든요 )
 
근데 그녀석을 제거한 후에도 또 같은 증상이 반복되는 겁니다. -_-
그래서 좀 살펴본 후 생각해 보니 문제는 전혀 다른 곳에 있었던 겁니다. 끄응..
 
<원인>
블루투스(Bluetooth) 장비로 인한 잠자기에서 깨어남
 
<발생 환경>
보통 때는 이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음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본인의 경우 마이티 마우스의 베터리가 다 되어가면서 정신이 들락날락 거려서 맥과 블루투스 페어링이 풀렸다 연결됐다 하는 거였습니다. 아무래도 베터리가 다 되어 가니까, 신호가 약해져서 그런지 붙었다 떨어졌다를 반복하는거 같았고, 이 때문에 잠자기로 들어간 맥이 마이티 마우스 때문에 정신 못 차리는 거였습니다.
 
<확인 방법 및 대처>
sc
sc
시스템 환경 설정 -> Bluetooth -> 마우스 -> "고급..." 버튼 클릭  
"Bluetooth 장비로 이 컴퓨터 깨우기 허용" 부분의 체크를 없애주면 마우스로 맥을 깨우지 못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맥의 유선 네트워크를 무선 공유중인 경우에도 잠자기가 잘 안되기도 합니다
설정 -> 공유 -> "인터넷 공유"를 사용하시는 경우를 말합니다.
 
[!] 물론 마이티 마우스의 베터리를 교체해 주셔도 해결이 됩니다 ^^
다만 마이티 마우스가 생각보다 베터리가 빨리 바닥나기 때문에 저는 키보드로만 깨우도록 해 두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