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팁] OSX Lion 잠자기 모드가 안될 때

Apple + OSX

by Bananna 2011. 9. 15. 23:29

본문

sc
최근 Mac OSX Lion으로 업글을 하신 분들中, 잠자기에 돌입하지 않는 경우를 겪으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저도 어느 날 갑자기 같은 현상이 생겨서 원인을 찾던 중이었습니다. 

원인은 "공유" 설정에서 "인터넷 공유"를 쓰는경우 발생하는 것이었습니다, 최근 마이너 업데이트가 있었으나 ( 10.7.1 ) 잠자기 버그는 고쳐지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같은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물론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 공유"를 끈 상태에서 잠자기에 돌입시키면 됩니다, 하지만 매번 이러는거 정말 번거롭고 귀찮죠.. 어서 버그가 수정이 되어야 할 텐데 걱정입니다.  

간단히 팁을 적어 보았습니다, 해결 방법이 너무 뻔해서 팁이라고 하기에도 좀 그렇군요.. 아무튼 점점 업데이트가 되면서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는것 같아서 또 한편으론 마음이 놓입니다..만.. 라이온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스타크래프트가 더이상 실행이 안되는 것이 너무 아쉽습니다.. 

저는 맥미니 2011Mid를 새로 구입하는 바람에 라이온이 기본 탑제되어 있어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스타를 즐길 권한도 빼앗겨 버린셈이 되었습니다... 그나마 맥북에서 잘 하고 있었는데, 안된다는 소식을 접하기 전에 업글을 해버리는 바람에 ㅡㅡ 그마저도 못 하게 되었다지요... 

관련글 더보기